기획출판

기획출판이란 자비출판과는 반대로 출판사에서 모든 출판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수백만 원에 달하는 초판 제작비를 저자가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만 판매량이 좋지 못할 경우 100% 출판사의 손실로 이어지므로 출판시장이 크게 위축된 요즈음에는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계약이 된 이후부터 원고의 출간은 출판사의 책임이므로 책의 내용이나 디자인, 재질 등은 모두 출판사에서 결정하기에 저자의 권한은 거의 없다는 것과 인세가 매우 낮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기획출판을 생각하신다면 출판사에서 원고를 충분히 검토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원고의 초안을 출판사로 보내 주셔야 기횔출판 여부 결정이 가능합니다.


출판상담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출판에 대한 상담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 저자분의 원고에 대한 컨텐츠의 적합성과 시장성 적절성 등을 평가합니다. 보완해야 할 점이나 기타 내용이 있으면 메일이나 전화로 안내를 드립니다 최종적으로 출판하도 되겠다는 판단이 내려지면 저자분께 미팅을 제안드립니다.

출판계약

저자분과 북콕 간의 출판권 설정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1부는 저자, 1부는 출판사에서 보관합니다.

편집, 디자인

저자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각 담당자가 편집 및 디자인 진행합니다. 특히 제목과 표지가 중요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최종 시안을 정합니다. 계약된 원고는 교정(맞춤법, 띄어쓰기, 오탈자 등)을 진행하며, 동시에 표지 디자인과 본문 디자인을 함께 진행합니다.

인세 지급

각 서점에서 유통을 진행하여 판매된 책에 대한 인세를 년 단위로 지급합니다. 매년 12월말까지 판매된 책을 장부대조하여 다음해 1월 15일에 결산지급합니다. (단, 자비출판은 매월 지급됩니다.)


Tel. 00-6081-8908 | Fax. 02-6455-8918| ulssoo8@naver.com
Addr. Seoul, Korea